본문 바로가기
육아 · 교육

초등학생 고전 읽기의 의미있는 성과,『다시,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한

by ReaDelight 2020. 9. 24.

 

사실 고전이라는 부담스러운 이름은 초등학생과는 어울리지 않는 단어다. 하지만 그러한 편견을 깨고 무려 10년 동안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학교가 있다. 수 많은 사례를 통해 아이들의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는 이 책은 높은 기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목차

1. 아이들의 독서 수준이 향상되지 않는 이유

2. 초등학생들이 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1. 고전의 정의

    2.2. 기술이 발전해도 변하지 않는 가치

    2.3. 시대에 맞춰 변화되는 교육 과정

3. 고전읽기 프로그램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나?

    3.1. 도서 선정 기준

    3.2. 어떻게 모든 아이들이 고전을 읽을 수 있었을까?

4. 프로그램의 성과는 어땠나?

    4.1. 성장의 즐거움 경험

    4.2. 성적의 자연스러운 향상

    4.3. 그 밖의 다양한 사례들

5. 우리 가정엔 어떻게 적용해 볼 수 있을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같은 글이 중복 게시되면 문제가 될 수 있어 원글을 링크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https://readelight.com/blog/book/education/%ec%b4%88%eb%93%b1%ed%95%99%ec%83%9d-%ea%b3%a0%ec%a0%84%ec%9d%bd%ea%b8%b0-%ed%98%81%eb%aa%85/

 

초등학생의 고전 100권 읽기, 정말 괜찮을까?, 『다시,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한 - ReaDelight

어쩌면 1년에 70권을 넘게 읽는다고 대답한 초등학생들의 대다수가 이런 만화책만 읽었던 것은 아닐지, 문득 독서의 질에 대한 연구도 함께 이뤄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편하게 읽을

readelight.com

 

댓글

추천 글